뽐뿌 뉴스
여행뉴스 입니다.
  • 북마크 아이콘
"내 나라 지역여행, 버킷리스트 채우자"
아주경제 기사제공: 2024-03-27 09:24:25
내나라여행박람회 포스터 사진문화체육관광부
내나라여행박람회 포스터 [사진=문화체육관광부]
국내여행 버킷리스트, 좀 더 알차게 채우고 싶다면 이 행사에 주목하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윤영호)가 이달 28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서초 에이티(aT)센터에서 '2024 내 나라 여행박람회'를 개최한다.
 
특히 이날 오전 열리는 개막식에는 장미란 문체부 제2차관이 참석, 깜짝 행사를 통해 관람객들의 지역여행 ‘버킷리스트’를 이뤄줄 예정이다.
유인촌 문체부 장관은 3월 31일 박람회 현장을 찾아 지자체와 관광업계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지역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한 현장 의견을 듣는다.
 
‘내 나라 여행박람회’는 올해로 21회를 맞았다.
2004년 첫 개최 이후 총 214만여 명이 박람회장을 찾으며 국내 최대의 여행박람회로 입지를 굳혔다.
 
올해 행사에서는 ‘내 나라 로컬여행 버킷리스트’를 주제로 132개 기관·개인이 230여 개 규모의 부스를 꾸리고 전국 각지의 매력을 담은 다양한 여행 정보와 관련 상품을 제공한다.
박람회 부대행사도 다양하다.
오후 1시에는 엠비시(MBC) 아나운서 ‘김대호의 여행이야기’가, 30일 오전 11시에는 여행 유튜버 ‘채코제와 함께하는 지역여행 토크콘서트’가 각각 열린다.
이외에 ‘한빛단 한복 패션쇼’, 짧은 여행 영상(숏폼) 제작 강연, 박람회 21주년 행사 ‘내 안의 21’을 비롯해 네온사인 무드등 만들기, 지역 캐릭터 ‘컬러비즈’ 만들기 등 체험행사가 마련된다.
 
특별기획 여행상품도 준비된다.
29일과 30일 관협중앙회는 유튜브 채널에서 ‘내 나라 여행상품 라이브 판매전’을 진행, ‘제주도/추자도 자전거 일주’, ‘정선 로미지안 힐링여행’, ‘고백도시, 익산 기차여행’, ‘홍성벚꽃 플로깅여행’ 등 다양한 주제의 여행상품을 할인가에 한정 판매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반려동물과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박람회 동반 입장을 위한 ‘펫유모차’ 대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과 누리소통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 장관은 “이번 ‘내 나라 여행박람회’에서 여행의 즐거움을 꿈꾸고, 특색 있는 나만의 여행을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지역의 고유한 개성과 아름다움을 담은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대한민국 구석구석이 다채로운 지역관광으로 활기를 띨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아주경제=기수정 기자 violet1701@ajunews.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아주경제(www.ajunews.com)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0
추천하기 다른의견 0
|
공유버튼
  • 알림 욕설, 상처 줄 수 있는 악플은 삼가주세요.
<html>
에디터
HTML편집
미리보기
짤방 사진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