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뉴스
스포츠뉴스 입니다.
  • 북마크 아이콘

“4.3만명 다녀갔다” 체육공단, ‘2025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성과공유회 개최



[스포츠서울 | 김민규 기자] “올해 4만3000여 명이 방문해 전년 대비 35.6% 늘었다.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체육공단)이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2025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이하 2025 SPOEX)’ 성과공유회를 지난 12일 개최했다.

이번 성과 공유회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포츠산업 종합 박람회로 지난 3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5 SPOEX’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성과공유회에는 공동 주최사인 체육공단과 무역협회를 비롯한 대한보디빌딩협회, 대한수중핀수영협회 등 관련기관과 ㈜디티플러스, ㈜브로제이와 같은 주요 전시기업의 관계자가 참석해 더 나은 전시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성과공유회에 따르면 이번 ‘2025 SPOEX’에는 총 319개 스포츠 기업이 참가해 최첨단 제품과 기술을 선보였으며, 약 4만 3000명이 방문하며 지난해 3만 2000명과 비교해 35.6% 증가한 역대 최다 관람객을 기록했다.

특히 올해는 새롭게 선보인 축구·야구·농구·배구 등 대한민국 대표 프로스포츠 종목이 참여한 ‘프로스포츠 특별관’과 글로벌 산업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박람회’에 참가 또는 수상한 14개 대한민국 혁신기업이 함께 조성한 ‘스포츠 기업(SPO-TECH) 특별관’으로 참관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여기에 미국을 중심으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피클볼 체험존’도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이와 함께 전시회와 연계해 개최한 ‘수출상담회’에는 8개국 30개의 해외 바이어를 초청한 가운데 152개의 국내 기업과 390건, 총 4300만 달러(한화 약 600억원) 규모의 수출 상담을 지원했다.
또한 스포츠산업 분야에 관심이 있는 15개 투자 기업을 초청해 신규 개최한 ‘투자 매칭 상담회’를 통해 24개의 국내 기업과 총 90건의 매칭을 지원, 직접 투자 의향 13건을 발굴하기도 했다.

아울러 개최 시기를 기존 2월에서 3월로 조정해 산·학·연 연계 프로그램을 확대한 것도 주요했다.
29개 스포츠 기업·단체와 협업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취업 컨설팅 등을 제공한 ‘취업박람회’에는 일자리 정보를 얻고자 하는 2600여 명의 취업 준비생이 다녀갔다.

체육공단 관계자는 “이번 성과공유회는 관련기관과 전시기업의 성과 공유로 향후, 스포츠산업과 전시회의 발전을 위한 구체적 방향 수립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이 스포츠산업의 글로벌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내년 ‘SPOEX’는 3월 26일부터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kmg@sportsseoul.com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0
추천하기 다른의견 0
|
공유버튼
  • 알림 욕설, 상처 줄 수 있는 악플은 삼가주세요.
<html>
에디터
HTML편집
미리보기
짤방 사진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