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억숭 서울부민병원 과장(흉부외과 전문의)가 최근 발간된 ‘이지 펀 해피 생리학(Easy Fun Happy 생리학)’의 대표저자로 나섰다.
정상석 동아대 흉부외과 교수를 비롯해 간호학과 교수, 부민병원 간호사 등이 공저했다.
이 교재는 2019년에 발간한 생리학을 더욱 업그레이드한 것이다.
![]() |
생리학은 간호, 보건분야 교육과정에서 질환의 기전과 원리를 설명하는 기초의학 교과목이다.
교재는 한 학기의 시수를 고려해 총 13장으로 나눴다.
이와 함께 박스설명을 통해 ‘왜 이 부분을 알고 있어야 하는지’ 연관된 임상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또한 서술형, 단답형, 객관식 문제와 해설을 통해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워크북도 함께 구성했다.
대표저자인 박억숭 과장은 “여덟 번째 교재를 집필하면서 어려운 기초의학을 쉽게 전달하고 나아가 환자의 진단 및 치료과정과 이유를 쉽게 설명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이 책을 통해 학생 뿐 아니라 보건 관련학과에서 생리학을 가르치는 교수님들이 재미있게 공부하고 강의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자강연 영상은 유튜브 채널 '박억숭 강의'에서 만날 수 있다.
한편 박억숭 과장은 ▲의사에게 배우는 인체생리학 ▲심폐소생술 A to Z ▲의사에게 듣는 질환 이야기 등의 칼럼을 연재중이다.
현재 글로벌 헬스케어 플랫폼 회사인 헬스온클라우드를 전상훈 (전)분당서울대병원장과 함께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11년 대한흉부외과학회에서 연구논문을 발표해 이영균 학술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22년에는 부산시 응급의료체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장을 수상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스포츠월드(www.sportsworldi.com)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