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뉴스 입니다.
  • 북마크 아이콘

박억숭 서울부민병원 과장, 여덟 번째 의학교재 출간

현직 의사와 간호사가 모여 보건의료분야 종사자를 위한 생리학 교재를 출간했다.

박억숭 서울부민병원 과장(흉부외과 전문의)가 최근 발간된 ‘이지 펀 해피 생리학(Easy Fun Happy 생리학)’의 대표저자로 나섰다.
정상석 동아대 흉부외과 교수를 비롯해 간호학과 교수, 부민병원 간호사 등이 공저했다.
이 교재는 2019년에 발간한 생리학을 더욱 업그레이드한 것이다.
박억숭 과장은 2018년 ‘해부학’ 교재를 시작으로 2019년 ‘생리학’, ‘병리학’, 2020년 ‘약리학’, 2021년 ‘해부생리학’, 2023년 ‘병태생리학’에 이은 8번째 교재 출간을 하게됐다.

생리학은 간호, 보건분야 교육과정에서 질환의 기전과 원리를 설명하는 기초의학 교과목이다.
교재는 한 학기의 시수를 고려해 총 13장으로 나눴다.
이와 함께 박스설명을 통해 ‘왜 이 부분을 알고 있어야 하는지’ 연관된 임상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또한 서술형, 단답형, 객관식 문제와 해설을 통해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워크북도 함께 구성했다.

대표저자인 박억숭 과장은 “여덟 번째 교재를 집필하면서 어려운 기초의학을 쉽게 전달하고 나아가 환자의 진단 및 치료과정과 이유를 쉽게 설명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이 책을 통해 학생 뿐 아니라 보건 관련학과에서 생리학을 가르치는 교수님들이 재미있게 공부하고 강의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자강연 영상은 유튜브 채널 '박억숭 강의'에서 만날 수 있다.

한편 박억숭 과장은 ▲의사에게 배우는 인체생리학 ▲심폐소생술 A to Z ▲의사에게 듣는 질환 이야기 등의 칼럼을 연재중이다.
현재 글로벌 헬스케어 플랫폼 회사인 헬스온클라우드를 전상훈 (전)분당서울대병원장과 함께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11년 대한흉부외과학회에서 연구논문을 발표해 이영균 학술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22년에는 부산시 응급의료체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장을 수상했다.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0
추천하기 다른의견 0
|
공유버튼
  • 알림 욕설, 상처 줄 수 있는 악플은 삼가주세요.
짤방 사진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