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 커피 캡슐 동시 추출…"YG 고객 취향 저격"
![]() |
LG전자는 YG 고객을 겨냥한 커피머신 신제품 '듀오보'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LG전자 |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LG전자는 2개의 커피 캡슐을 동시에 추출해 다양한 맛으로 블렌딩할 수 있는 신개념 커피머신 '듀오보(DUOBO)'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듀오보'는 LG전자의 새로운 아이디어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마케팅 플랫폼 LG랩스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커피를 즐기고 싶어 하는 고객을 위해 기획한 커피머신이다.
맛과 향이 다른 2개의 커피 캡슐을 동시에 추출함으로써, 하나의 캡슐에서 느낀 부족함을 다른 캡슐로 보완해 깊고 풍부한 커피의 풍미를 제공한다.
커피 추출 방식은 에스프레소 싱글, 에스프레스 더블, 룽고 싱글, 룽고 더블 등 4가지다.
특히 사용자는 전용 앱으로 캡슐별 추출 용량과 추출 온도 등을 설정, 다양하게 블렌딩해 '나만의 레시피'를 만들 수 있다.
'듀오보'는 아폴로 11호 달착륙선을 모티브로 디자인되는 등 YG(Young Generation)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재미 요소를 갖췄다.
이 제품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인정받아 'CES 2024'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듀오보' 가격은 84만원으로,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에서 구매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후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향은 LG전자 HS CX담당은 "'듀오보'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혁신에 열광하는 'YG 찐팬'을 더욱 많이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rocky@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