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뉴스 입니다.
  • 북마크 아이콘

에쓰오일, '국가서비스대상' 3년 연속 2개 부문 동시 수상


주유소 부문 8년 연속 1위

이영호 에쓰오일 영업전략부문장(오른쪽)이 26일 열린 2025 국가서비스대상 시상식에서 심사위원장인 허종호 서울여대 경영대학교수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에쓰오일
이영호 에쓰오일 영업전략부문장(오른쪽)이 26일 열린 2025 국가서비스대상 시상식에서 심사위원장인 허종호 서울여대 경영대학교수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에쓰오일

[더팩트ㅣ장혜승 기자] 에쓰오일은 '2025 국가서비스대상'에서 주유소 부문 8년 연속 1위, 주유앱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2018년에 도입돼 다양한 분야에서 서비스 발전에 공헌한 우수 기업·기관·브랜드를 선정한다. 에쓰오일은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과 서비스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 점을 인정받았다.

에쓰오일은 캐릭터 구도일을 활용한 TV광고, 다양한 계층과 소통하는 SNS마케팅, 스포츠?문화공연을 활용한 체험마케팅 등을 통해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메가커피, 이마트24편의점, 노브러쉬 자동세차 '워싱데이'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고객만족을 위한 차별화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또 회사가 정품정량을 보증하는 '믿음가득주유소', 장애인 등을 위한 '주유약자 도움서비스', 전문가 서비스 컨설팅 'YES팀(Yellow Excellent Service Team)' 등 고품질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고객맞춤형 기능을 제공하는 My S-OIL 앱은 주유소 찾기, 빠른주유(간편결제서비스) 등 편리한 주유를 위한 서비스들이 탑재돼 있다. 정유사 최고 수준(리터당 최대 4원)의 보너스 포인트와 단골 고객을 위한 등급별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고객만족은 회사가 추구하는 최고의 브랜드 가치라는 원칙 하에서, 앞으로도 새로운 고객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zzang@tf.co.kr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0
추천하기 다른의견 0
|
공유버튼
  • 알림 욕설, 상처 줄 수 있는 악플은 삼가주세요.
짤방 사진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