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가든·포레스트 등 매장 절반 1만평 규모 체험 공간 선보여
부산 특화 콘텐츠도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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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이 부산에 '더현대 부산' 건립을 추진한다. /현대백화점 |
[더팩트 | 문은혜 기자] 현대백화점이 '더현대 부산' 건립에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부산광역시 강서구 대저동 에코델타시티 특별계획구역 내 11만1000㎡(약 3만3000평) 부지에 연면적 20만㎡(약 6만평) 규모로 미래형 복합몰 '더현대 부산' 건립을 본격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더현대 부산은 오는 2027년 상반기 오픈이 목표다. 이르면 올해 10월 착공할 예정이다.
더현대 부산에는 한 단계 진화한 차세대 플랫폼 더현대 2.0이 첫 적용된다.
백화점, 아울렛 등 전통적인 유통 업태의 장점을 결합해 프리미엄 상품을 판매하는 '인도어몰(Indoor Mall)'과 합리적인 가격의 아울렛 매장과 트렌디한 MD로 구성한 '아웃도어몰(Outdoor Mall)'을 하나의 공간에 선보이는 하이브리드형 복합몰로 조성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더현대 부산은 고객이 한 공간 안에서 명품, 패션 등 프리미엄 브랜드의 최신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아울렛 상품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쇼핑할 수 있는 차별화된 쇼핑 공간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여기에 더해 기존 유통 채널에서 보기 어려운 체험형 콘텐츠와 몰입형 공간을 다채롭게 구성할 예정이다.
매장 영업 면적의 절반에 가까운 약 3만3000㎡(약 1만평) 규모를 '몰입형 체험 공간'으로 만든다. 정적인 자연 환경에 문화, 예술, 레저 등 역동적인 콘텐츠를 섞어 서로 다른 요소들이 어우러지는 이색적 공간과 일상에서 벗어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마켓, 레저 스포츠 등 다채로운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미국 뉴욕의 도심 속 공원 '브라이언트 파크', 높은 천장고의 웅장한 유리돔 건축양식으로 유명한 프랑스 파리의 복합문화공간 '그랑팔레' 등을 모티브로 한 특화 공간을 조성한다.
현대백화점은 또한 더현대 부산을 통해 지역성과 세계성을 아우르는 '글로컬(Glocal)' 스토리텔링을 전개할 예정이다. 항구 도시인 부산 특유의 골목 감성과 현대적 디자인이 어우러진 복합 문화 공간을 비롯해 숲 속 다이닝, 플로팅 카바나, 야외 미식 부스 등 젊은 세대를 겨냥한 트렌디한 문화 콘텐츠를 다채롭게 구성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더현대 부산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혁신하는 신개념 문화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부산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 공간이 되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