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뉴스 입니다.
  • 북마크 아이콘

토스, 하버드 비즈니스스쿨 현장학습 공식 파트너 선정

토스는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HBS) 글로벌 현장 학습 프로그램인 '필드 글로벌 캡스톤'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필드 글로벌 캡스톤은 HBS의 필수 교과 과정이다.
토스는 세계 14개 도시에서 선정된 파트너사 중 하나로, 900여 명의 HBS 학생들과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HBS에서 MBA 과정을 밟는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은 지난 12~19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토스 본사를 찾아 연구 과제를 수행했다.


연구 주제는 밀레니얼 및 시니어 세대의 모바일 사용성이었다.
HBS 학생들은 약 두 달간 토스 팀과 사전 미팅을 하며 초기 가설을 세우고 사용자 조사를 했다.
미국 현지 사용자 인터뷰를 통해 가설을 정교화한 뒤 서울에서는 실제 토스 사용자들과의 유저 테스트 및 거리 인터뷰를 하면서 인사이트를 확장했다.


토스의 시니어 서비스 제품 담당자, 사용자경험(UX) 디자이너, 전략 담당자 등과 협업해 서비스 설계 철학과 비즈니스 맥락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후 시니어 유저 확대 및 관련 채널 강화 등에 대한 논의를 했다.


학생들은 각국 유사 사례를 분석한 내용을 공유하고, 토스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제안을 기획해 최종 발표를 했다.


토스 관계자는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과 협업해 학생들이 실제 기업 환경에서 인사이트를 얻도록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며 "현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배움이 있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0
추천하기 다른의견 0
|
공유버튼
  • 알림 욕설, 상처 줄 수 있는 악플은 삼가주세요.
짤방 사진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