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뉴스
경제뉴스 입니다.
  • 북마크 아이콘
[특징주]지오릿에너지, 이재명 ‘이너서클’ 최웅기 전 경기도청 방송특보 영입에 강세
아시아경제 기사제공: 2024-12-17 10:48:25

지오릿에너지가 강세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이너서클’로 불리는 최웅기 전 경기도청 방송특보를 영입했다는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17일 오전 10시47분 기준 지오릿에너지는 전일 대비 3.84% 상승한 1728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지오릿에너지는 언론 등 대외홍보 기능 강화를 위해 최웅기 전 경기도청 방송특보를 언론 전략 수석 부사장으로 영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 수석 부사장 후보자는 연세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SBS에 입사해서 정치, 경제, 사회 데스크로서 다년간 근무한 후 에이프로젠 본사가 위치한 성남에서 2010년 경부터 약 10여 년간 SBS 성남지국장으로 근무하면서 성남 시정을 국민들에게 알려왔다.


이후 그는 2018년부터 경기도청 방송특보로 근무했으며 2022년에는 더불어민주당 제20대 대선 선대위에서 방송특보로 활동하기도 했다.
최웅기 수석 부사장 후보자는 여의도에 위치한 에이프로젠 금융 투자기획본부에서도 언론 전략 수석 부사장으로 겸직하면서 에이프로젠 그룹 전체의 언론 대외 홍보를 책임질 예정이다.


최 수석 부사장 후보자는 이재명 대표의 경기도지사 시절부터 성남 라인 ‘이너서클’로 알려졌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아시아경제(www.asiae.co.kr)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0
추천하기 다른의견 0
|
공유버튼
  • 알림 욕설, 상처 줄 수 있는 악플은 삼가주세요.
<html>
에디터
HTML편집
미리보기
짤방 사진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