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것에 유독 겁을 내는 아이들이 있다.
낯선 환경에 적응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고, 일어나지 않은 일까지 걱정하기도 한다.
이런 불안은 어린 시절 바로잡아줘야 자라면서 세상을 향한 불필요한 두려움을 걷어줄 수 있다.
이 책은 그런 목적으로 출간됐다.
아동심리 전문가인 저자는 아이가 스스로 불안을 잘 이해하기 위한 정보를 전한다.
'기질적으로 위험 회피나 사회적 민감성이 높은 아이가 특유의 섬세함과 신중함을 강점으로 활용하는 법을 소개한다.
불안이 많은 아이가 느낄 법한 감정과 상황 묘사를 생생하게 그려낸 일러스트레이터도 눈길을 끈다.
(이다랑 지음 | 길벗)

100% 독자의 선택으로 최종 수상작을 결정하는 제2회 위즈덤하우스 판타지문학상 어린이 부문 대상 수상작이다.
어린이 심사위원 120명의 선택을 받은 이 책은 인공지능 에모스가 만든 유토피아 '리버뷰'에 가족과 함께 입주하지 못하고 혼자 남은 소녀 재이의 이야기를 그린다.
재이가 가족과 떨어져 혼자 살면서 처음으로 겪게 되는 외로움과 불안, 그리고 다정한 돌봄과 진정한 자유를 탐정물을 방불케 하는 긴장감 있는 서사로 흥미롭게 그려냈다.
(김유경 지음 | 위즈덤하우스)

유쾌한 과학 큐레이터 이지유 작가가 소개하는 생태 환경 그림책이다.
다양한 자연환경 속에서 살아가는 동물의 독특한 삶의 모습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풀어내며 공존의 가치를 전한다.
독자는 습지에 사는 비버, 열대 우림에 사는 나무늘보, 남극에 사는 황제펭귄 등 동물이 직접 들려주는 이야기를 통해 친근하게 생태 지식을 익힐 수 있다.
아울러 우리가 지켜야 할 소중한 자연을 깊이 있게 탐구할 수 있다.
주인공 동물의 특성과 어울리는 개성 있는 그림체는 이 책을 즐기는 또 다른 재미다.
(이지유 지음 | 휴먼어린이)

우리나라 각 지방의 면적, 인구 등 기본 정보에서부터 문화유산, 명승지, 지역 축제까지 자연과 인문 정보를 총망라했다.
우리나라 여러 지방의 특징을 자세한 지도와 재미있는 그림으로 소개해 어린이들이 지리를 흥미롭게 배우도록 구성했다.
1개의 특별시, 9개의 도, 6개의 광역시, 1개의 특별자치시와 북한의 중요한 지리 정보를 알기 쉽게 소개한다.
가 볼 만한 유적지와 지역 축제, 특산물 정보도 담았다.
(민병준 외 2명 | 진선아이)

로마올림픽과 도쿄올림픽 마라톤 부문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에티오피아의 아베베 비킬라의 삶을 다룬다.
에티오피아는 6·25전쟁 당시 아프리카 국가로서는 유일하게 한국에 지상군을 파병했다.
아베베 비킬라는 당시 각뉴부대의 일원으로 한국 땅을 밟은 참전용사이기도 하다.
어려운 상황을 불굴의 의지로 극복한 아베베 비킬라의 마라톤 선수로서의 삶과 6·25전쟁 참전용사로서의 삶을 조명하며 어린이 독자에게 6·25전쟁의 의미와 우리가 고마워해야 할 존재에 대해 상기한다.
서믿음 기자 fait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