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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스24는 10일 전날 발생한 서비스 접속 오류에 대해 “지난 6월 9일 발생한 예스24 서비스 접속 오류 관련하여 공식 입장을 표명한다.
먼저 예스24 서비스 일체(도서, 티켓, eBook, 전자도서관, 사락 등) 접속 오류로 인해 큰 불편과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급박한 복구 과정으로 인해 상세한 설명이 늦어지게 되어 죄송하다는 말과 함께 “이번 접속 오류는 랜섬웨어로 인한 장애로 9일 새벽 4시경 발생했으며, 예스24는 사고 발생 직후 보안 강화 조치 및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등 관계 당국 신고와 함께 사고 원인 분석 및 피해 여부 파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현 상황을 전했다.
회원들이 가장 불안감을 느끼는 것은 개인정보 유출 부분이다.
이에 대해서는 “조사 결과, 회원님들의 개인정보는 일체의 유출 및 유실이 없는 점을 확인했으며, 주문 정보를 포함한 모든 데이터 역시 정상 보유 중에 있다”라고 강조했다.
덧붙여 “현재 빠른 서비스 복구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어, 빠른 시일 내 서비스가 재개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접속 오류로 인해 불편을 겪으셨을 고객님들과 관계사에 대한 보상안을 마련 중에 있으며, 서비스 접속 정상화와 함께 구체적 피해 범위별 보상안을 전체 공지 및 개별 안내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보상 관련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지난 6월 9일 발생한 예스24 서비스 접속 오류 관련하여 공식 입장을 표명합니다.
먼저 예스24 서비스 일체(도서, 티켓, eBook, 전자도서관, 사락 등) 접속 오류로 인해 큰 불편과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급박한 복구 과정으로 인해 상세한 설명이 늦어지게 되어 죄송합니다.
이번 접속 오류는 랜섬웨어로 인한 장애로 9일 새벽 4시경 발생했으며, 예스24는 사고 발생 직후 보안 강화 조치 및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등 관계 당국 신고와 함께 사고 원인 분석 및 피해 여부 파악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조사 결과, 회원님들의 개인정보는 일체의 유출 및 유실이 없는 점을 확인했으며, 주문 정보를 포함한 모든 데이터 역시 정상 보유 중에 있습니다.
현재 빠른 서비스 복구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어, 빠른 시일 내 서비스가 재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접속 오류로 인해 불편을 겪으셨을 고객님들과 관계사에 대한 보상안을 마련 중에 있으며, 서비스 접속 정상화와 함께 구체적 피해 범위별 보상안을 전체 공지 및 개별 안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향후 유사한 장애가 재발하지 않도록 정밀 점검 및 예방 조치를 강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