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4~6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된 베를린 국제관광 박람회(ITB Berlin 2025)에 참가해 방한관광 홍보활동을 했다고 10일 밝혔다.
ITB는 세계 최대 규모의 관광 박람회 중 하나다.
올해는 170개국에서 5800개 이상의 기관이 참여했다.

관광공사는 서울관광재단, 부산관광공사, 강원관광재단, 불교문화사업단과 더불어 여행사, 관광벤처, 항공사 등 총 24개 기관과 함께 241㎡ 규모의 한국관광 홍보관을 운영했다.
홍보관에서는 국내 각 지역의 관광체험거리 및 불교문화관광 콘텐츠를 게임, 퀴즈 등과 함께 소개했다.
특히 박람회 첫날에는 독일 현지 미디어와 여행사 등 현지 파트너 50개사를 초청해 다양한 여행테마로 한국관광 홍보행사를 개최했다.
관광공사는 유럽 방한객의 평균 한국여행 기간이 11.1일~13.4일로 장기라는 점에 착안해 장기체류형 지방일주 관광상품을 중점적으로 홍보했다고 밝혔다.
또 총 736건의 비즈니스 상담이 성사됐고, 방한 여행상품 예상 매출액은 330억원에 달한다고 덧붙였다.
은유리 관광공사 프랑크푸르트지사장은 "전통적으로 ITB에서는 영국, 독일 등 유럽 주요 방한국 중심으로 상담문의가 이뤄졌지만, 올해는 네덜란드, 폴란드, 덴마크 등 신흥시장 국가의 상담 문의가 증가했다"며 "이는 유럽 내 K-컬처 인기의 지속 확산뿐 아니라 지난해부터 추진한 구미대양주지역 신흥시장 홍보지점 개척 사업이 주된 동력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라고 설명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