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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뉴시스 |
최근 공개된 EDAM엔터테인먼트의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2023년 아티스트에게 지급된 서비스 비용이 무려 336억2천만 원이었다.
출연료, 음원 수익, 광고 및 공연 정산 등 대부분이 아이유 개인 활동에서 나온 수익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수치는 업계에서도 손에 꼽히는 수준으로 평가된다.
이와 함께 다시 주목받고 있는 것이 아이유의 VVIP 소비 스타일이었다.
특히 아이유가 사용하는 블랙카드, 정확히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X)의 ‘센츄리온 카드’가 눈길을 끈다.
이 카드는 전 세계 상위 0.001%만 초청을 통해 소지할 수 있는 ‘레전드 카드’로, 국내에서는 아이유, 블랙핑크 리사 등이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현대카드가 해당 카드를 국내에도 정식 출시한다고 밝혀 또 한 번 화제가 됐다.
센츄리온 카드는 연회비만 700만 원에 달하며, 개인 컨시어지를 통해 항공, 호텔, 쇼핑, 문화생활까지 전방위적인 라이프스타일 케어를 받을 수 있어 ‘돈 있어도 아무나 못 가지는 카드’로 통한다.
한편 1999년 처음 발급된 이래, 빌 게이츠, 제이지, 트럼프 등 세계적인 인물들이 사용하는 이 블랙카드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상징성으로도 유명하다.
플레이트 전체가 검은색 금속으로 만들어졌고, 가운데엔 로마군 지휘관 ‘센츄리온’이 금색으로 새겨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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