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치지직이 실시간 방송 콘텐츠로 스트리밍 영역을 본격 확장한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치지직은 이달부터 JTBC와 제휴해 드라마·예능 등 본방송을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하고 있다.
기존 방송 콘텐츠 중심이던 서비스에서 실시간 방송까지 영역을 넓힌 것은 처음이다.
이용자들은 '같이보기' 기능으로 '냉장고를 부탁해', '굿보이' 등 인기 콘텐츠를 정규 편성 시간에 맞춰 시청할 수 있다.
치지직은 그간 개인방송 중심 구조를 다각화해왔다.
최근에는 MBC 예능 콘텐츠 24시간 스트리밍과 스포TV와 협업한 유료 서비스인 '프라임 콘텐츠'로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를 송출하기도 했다.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기준 지난달 '같이보기' 누적 시청시간은 3568만 시간을 기록했다.
5월 월간활성이용자(MAU)는 258만명으로 경쟁사 숲(SOOP·232만명)을 26만명 앞서며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박유진 기자 geni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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