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20주년을 맞는 BBQ의 '황금올리브치킨'이 누적 판매량 5억마리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2005년 5월16일 출시된 황금올리브치킨은 후라이드치킨을 찾는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으면서 판매고를 올렸다.
5억마리 판매는 5000만 국민이 10마리씩 먹은 셈이다.

BBQ는 20살이 된 황금올리브치킨을 키워드로 제작된 광고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 포토이즘과 협업을 통해 황금올리브치킨 출시 20주년을 축하하고 기념하는 생일 축하 사진 프레임 발행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BBQ 관계자는 "20년 동안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선택과 사랑을 받았다는 것은 경쟁이 치열한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BBQ의 브랜드 파워와 위상을 보여준 것"이라며 "'세상에서 가장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을 선보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맛과 품질 등 소비자와의 신뢰를 지키기 위한 관리, 연구 개발과 투자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예주 기자 dpwngk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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