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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점 오픈런 해봤자 헛수고, 다이소나 가야겠다"…SKT 해킹 사태에 '깜짝 특수'

SK텔레콤의 유심 정보 해킹 사태로 창사 이래 최대 위기를 맞은 가운데, 뜻밖의 수혜를 입은 곳이 있다.
바로 알뜰폰·선불형 유심을 판매하는 편의점과 다이소다.


SK텔레콤은 피해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 방침을 내놨지만, 약 2500만명에 달하는 가입자 수에 비해 유심 수급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대리점 오픈런'으로도 유심을 교체 받지 못한 소비자들이 편의점과 생활용품 매장 등 대체 유통 채널로 몰리고 있다.



CU에서는 지난달 22~28일 7일간 유심 판매량이 전주 대비 205.3% 늘었다.
이 가운데 SK텔레콤 알뜰폰용인 SK텔링크 유심 판매량은 무려 914.7%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GS25도 알뜰폰 유심 매출이 폭발적으로 늘었다.
특히 지난달 28일 하루 동안에만 유심 매출은 전 주 같은 요일 대비 무려 1153.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 역시 같은 기간 알뜰폰 유심 전체 판매량이 전주 대비 180% 늘었는데 이중 SK텔레콤용 알뜰폰 유심 판매량은 무려 1200% 급증했다.


균일가 생활용품 전문점 다이소도 마찬가지다.
현재 다이소는 SK텔레콤 알뜰폰용 유심을 5,000원에 판매 중이며, 이례적인 수요 증가가 이어지고 있다.
다이소 관계자는 "유심은 원래 일주일에 1~2명 찾을까 말까 한 상품인데 유심 사건 이후로는 매일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S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사업자 세븐모바일(7mobile)은 홈페이지를 통해 "유심 교체를 원하는 고객은 다이소, 이마트, 편의점 등에서 유심을 구매할 수 있으며, 비용은 향후 요금에서 조정해드릴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SKT는 지난달 27일, 약 100만개의 유심을 보유하고 있으며, 5월 말까지 500만개, 그리고 6월 중 500만개를 추가 확보해 수급 불균형을 해소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김은하 기자 galaxy65657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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