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뉴스
지역 입니다.
  • 북마크 아이콘

남원시-남원교육지원청, ‘동부권 학교복합시설 건립사업’ 추진 위한 MOU 체결



[스포츠서울 ㅣ 남원=고봉석 기자] 전북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지난달 ‘동부권 학교복합시설 건립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남원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수)과 실시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교육부 공모사업 선정 이후 지역과 학교가 함께 활용할 수 있는 복합공간 조성을 위해 양 기관이 칸막이를 허물고 협력의 틀을 공식화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이에 남원시와 교육지원청이 공동의 목표를 향해 손을 맞잡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특히, 이번 사업은 교육 수요와 생활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동부권 지역의 정주여건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학생과 주민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한다는 점에서 주민 체감도가 높은 정책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리산 활력타운 예정지 내에 조성될 학교복합시설은 미래교육실, 늘봄센터, 스터디카페, 실내체육관 등으로 구성된다,

또 아이들을 위한 돌봄·교육 공간과 주민을 위한 문화·체육 공간이 공존하는 ‘함께 쓰고 함께 누리는 열린 시설’로 운영될 예정이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지방소멸과 학령인구 감소라는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남원시는 앞으로도 교육청과의 협업을 확대하며 전국적인 선도모델이 될 수 있는 지역 맞춤형 복합시설을 완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남원시는 앞으로도 학교복합시설을 중심으로 지리산 활력타운, 고향올래 사업 등과의 연계를 통해 동부권을 교육과 정주, 문화가 어우러지는 거점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kobs@sportsseoul.com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0
추천하기 다른의견 0
|
공유버튼
첨부파일
  • newhub_news-p.v1.20250603.543a84b0bd6246d5bd234aa1a3e3ac13_P1.jpg
  • 알림 욕설, 상처 줄 수 있는 악플은 삼가주세요.
<html>
에디터
HTML편집
미리보기
짤방 사진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