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속초시보건소가 지역 내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며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에 나선다.
보건소는 오는 10월까지 지역 내 30개소의 경로당을 방문해 찾아가는 건강증진 프로그램과 건강 체조 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건강증진 프로그램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심뇌혈관 관리 및 예방 교육 ▲뇌졸증·심근경색 조기인지 및 예방 교육 ▲신체활동 및 영양 상담 등이 진행된다.
또한, 스트레칭과 생활 체조 등을 통해 낙상사고에 취약한 노인들의 근력을 강화하는 건강 체조 교실도 함께 운영한다.

보건소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만성질환 예방과 악화 방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생활 습관의 개선을 통해 더욱 건강한 노후생활 영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박중현 속초시 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보건소에서 직접 찾아가 건강한 노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도와드리기 위해 마련되었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경로당을 선정해 많은 어르신의 건강을 챙겨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스포츠서울(www.sportsseoul.com)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